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방귀가 왜 자주? 배에 가스찰 때 먹는 약 (일본약 추천)

by 갱코니 2023. 10. 9.
반응형

시도 때도 없이 배에 차오르는 가스, 나오려는 방귀

배에 가스가 차오를 때 보이는 증상

베에 가스가 가득 찬 것 같고, 시도 때도 없이 방귀가 자주 나올 때가 있습니다. 시원하게 방귀를 뀌고 싶지만 뜻대로 잘 안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면 여간 곤욕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방귀는 몹시도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음식물을 먹을 때 몸 안으로 같이 들어온 공기가 음식물이 소화될 때 나오는 기체와 혼합되서 입으로 나오면 트림, 항문으로 나오면 방귀입니다. 하지만 뭐든 지나치면 좋지 않습니다. 이 가스가 배에 시도 때도 없이 차오르면 이런저런 불편함들이 생겨납니다.

  • 복부 팽만감(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빵빵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 배에서 배고파서 나는 소리가 아닌 다른 유형의 소리가 납니다. 
  • 심각한 복통이 아닌 빵빵한 배에서 오는 불쾌한 복통이 지속됩니다.

방귀가 왜 자주 나올까?

그럼 이렇게 늘상 배에 가스가 차고 방귀가 너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왜일까요?

1) 급하게 먹는 식습관

너무 급하게 식사를 하면 음식물이 위에서 완전히 분해될 시간이 모자라 가스가 쉽게 차오릅니다. 특히 빨리 먹다 보면 음식물을 잘 씹지 않고 삼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가스뿐만 아니라 위에다 부담을 주는 행동입니다.

 

2) 가스가 많이 생기는 음식 섭취

일반적으로 복부팽만감을 유발하는 음식물들을 먹었을 경우에 가스가 쉽게 차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육류, 생양파, 술, 사과, 우유, 탄산음료, 자두,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 음식들을 아예 먹지 않는 건 영양적으로도 건강상에도 좋지 않으니 과다섭취를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말을 많이 하는 경우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방귀나 트림은 공기가 위장 속의 기체와 결합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몸 안에 공기가 많이 주입되면 될수록 배에 가스가 자주 생성됩니다. 그런 맥락에서 말을 자주하거나, 껌을 자주 씹는 등의 행동이 배에 가스가 차오르는 원인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대장은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장기 중의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대장 기능이 떨어지고 만성 변비로 이어집니다. 만성변비는 당연히 소화물이 체내에 오래 머물기 때문에 배에 가스가 차거나, 자우 방귀를 뀌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올 때 해결방법

온찜질

보통 배는 따뜻하게들 하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배는 차갑게 할 경우 장내 기간이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찜질팩이나 따뜻한 수건 등으로 배를 따뜻하게 데워주면 체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약 ( 가스비탄 정)

방귀 자주 나올 때

이도 저도 귀찮을 때는 약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스비탄 이라는 약으로 일본 여행 시 약국이나, 돈키호테 등지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일 1정을 드시면 되고, 좋은 점은 물 없이도 씹어서 드실 수 있는 제품이라 가지고 다니며 먹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더부룩한 복부팽만감이나 시도 때도 없이 자주 찾아오는 방귀에 제 격이 제품입니다.

 

복부 마사지

배를 따뜻하게 데운다와 같은 맥락에 있는 방법입니다. 배를 한쪽 방향으로 문지르면 복부가 데워지고, 장내혈관이 확장되어 가스 배출에 용이합니다.

 

자주 나오는 방귀, 참는게 능사는 아닙니다.

방귀를 너무 자주 뀐다고 핀잔을 듣는 게 싫어 참는 경우도 많은데,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체내 가스 배출을 위한 과정입니다. 물론 너무 자주 차오르니 약을 먹거나 하는 방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럼 눈치보지 말고 시원하게 외쳐보세요

우라락

 

 

 

반응형